평화사랑나눔 다음카페
작성일 작성일 : 2014-06-02 오후 2:37:00
참 감사합니다 [진료분과장/운영위원장 이희일]
글쓴이 : 조회 : 4181
 
안녕하세요, 진료분과를 담당하고 있는 운영위원장 이희일입니다.

2005년 전공의로 일하고 있을 때에 선배님의 권유로 봉사에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시간과 마음에 여유가 있으면 참여하던 것이 어느 때 인가부터는 저의 일상이 되어 버렸고, 2008년 가을부터 운영위원장이라는 명함을 갖게 되었습니다. 

진료하다 보면 정말 절박한 사람들을 가끔 보게 됩니다. 제가 도와주지 않으면 뭔가 큰 문제가 될 것 같은 환자가 있습니다. 그렇다고 많을 것을 해 줄 수는 없지만, 최소한 작은 희망을 줄 수는 있습니다.
평일에도 힘든 진료시간이 주말에도 연장되는 것이 다소 부담되기도 하지만, 아무 대가 없이 누군가에게 도움이 된다는 것은 참 보람된 일입니다.

또, 그런 마음으로 모인 사람들과 함께하는 시간은 참 즐겁습니다.
그것이 제가 이곳에 있는 이유입니다.

환자는 대부분 힘든 작업환경에 노출되어 있어서 감기와 같은 급성질환도 있지만 위장장애, 관절통, 고혈압, 당뇨 같은 만성질환자가 많습니다. 또, 의료 혜택을 받지 못하고 병을 키우는 경우가 많아서 가끔 중환자도 만나게 됩니다.

봉사 장소로 이용되고 있는 이주민의료센터라고 해서 많은 검사 장비가 준비되어 있는 것은 아니어서, 진료할 때 많은 아쉬움이 있습니다. 하지만 감사하게도 X-ray와 간단한 소변검사와 혈당검사, 복부 초음파가 있어 진료에 큰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또한 봉사 시에 여러 선생님들이 함께 하고 있기 때문에, 환자에 대한 의견을 나눌 수 있어 진료에 큰 어려움은 없습니다.

진료 내용은 수기로 작성하고 있으며, 진료 시 평일 센터에서 근무하고 있는 공중보건의들의 진료기록과 기존 수기로 작성된 진료 내용을 스캔 해 놓은 EMR을 참고하고 있습니다. 보유하고 있는 약을 처방하고 있으나, 필요 시 원외처방도 가능합니다. 또한 주사, dressing, splint, case 등 기본적인 처치도 가능합니다.

진료시간은 1시반부터 시작해서 보통 5시경에 끝나게 됩니다.
많은 의사선생님들의 참여를 소망합니다.
 

plsms_co_kr_20140602_143621.jpg

이전 다음 목록 

로그인해주세요 덧글등록